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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1부부자를 알라/부자를 알라 - 기업편 2021. 4. 18. 06:42반응형
테슬라
Tesla, Inc. 는 캘리포니아 팔로 알토에 본사를 둔 미국 전기 자동차 및 청정에너지 회사이다.
Tesla의 현재 제품에는 전기 자동차, 가정에서 그리드 스케일까지의 배터리 에너지 저장 장치, 태양 광 패널 및 태양 광 지붕 타일, 기타 관련 제품 및 서비스가 포함된다.
Tesla는 2020년 플러그인 부문(하이브리드 포함)의 16%와 배터리 전기(순전히 전기) 부문의 23%를 차지하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플러그인 및 배터리 전기 승용차 제조업체로 선정되었다.
자회사인 SolarCity는 미국에서 태양광 시스템 주요 설치 업체이며 Tesla는 이를 통해 개발한다.
또한 이 회사는 현재 3 GWh의 배터리 스토리지를 공급하는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세계 최대 공급 업체 중 하나이다.
2003년 7월 Martin Eberhard와 Marc Tarpenning이 Tesla Motors로 설립 한 이 회사의 이름은 발명가이자 전기 엔지니어인 Nikola Tesla에게 경의를 표한다.
초기에 대부분의 자금을 지원한 Elon Musk는 2008년부터 CEO로 재직했다.
Musk에 따르면 Tesla의 목적은 전기 자동차와 태양열을 통해 얻은 지속 가능한 운송 및 에너지로의 이동을 촉진하는 것이다.
Tesla는 2009년에 첫 번째 자동차 모델인 Roadster를 생산하기 시작했다.
그 뒤를 이어 2012년 Model S 세단, 2015년 Model X SUV, 2017년 대용량 Model 3 세단, 2020년 Model Y 크로스 오버가 뒤를 이었다.
Model 3는 2020년 12월까지 80만 대 이상 운송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플러그인 전기 자동차이다.
Tesla의 글로벌 차량 판매량은 2020년 499,550대로 전년 대비 35.8% 증가했다.
2020년에는 전기차 생산량 100만 대를 돌파했다.
테슬라의 역사
Founding (2003–2004)
Tesla Motors로 설립된 Tesla는 2003년 7월 1일 Martin Eberhard와 Marc Tarpenning이 합병했다.
Eberhard와 Tarpenning은 각각 CEO와 CFO를 역임했다.
Eberhard는 "배터리, 컴퓨터 소프트웨어 및 독점 모터"와 같은 핵심 기술을 가진 "기술 회사이기도 한 자동차 제조업체"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Ian Wright는 Tesla의 세 번째 직원이었으며 몇 달 후 합류했다.
이 세 회사는 2004년 2월에 650만 달러로 대다수를 기부 한 Elon Musk를 비롯한 다양한 투자자로부터 시리즈 A 펀딩으로 750만 달러를 모금했다.
투자 후 Musk는 회사에 합류하여 이사회 의장이 되었다.
J. B. Straubel은 2004년 5월에 Tesla에 합류했다.
2009년 9월 Eberhard와 Tesla가 합의한 소송 합의에 따라 Eberhard, Tarpenning, Wright, Musk 및 Straubel 모두가 공동 창업자라고 할 수 있다.
Roadster (2005–2009)
Musk는 회사 내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맡았고 Roadster 제품 설계를 세부 수준에서 감독했지만 일상적인 비즈니스 운영에 깊이 관여하지 않았다.
처음부터 Musk는 Tesla의 장기 전략 목표가 저렴한 대중 시장 전기 자동차를 만드는 것이라고 일관되게 유지했다.
Tesla의 목표는 얼리 어답터를 겨냥한 프리미엄 스포츠카로 시작한 다음 세단과 저렴한 콤팩트를 포함한 더 많은 메인스트림 차량으로 이동하는 것이었다.
테슬라의 첫 번째 자동차 인 로드스터의 프로토 타입은 2006년 7월 19일 캘리포니아 산타 모니카에서 산타 모니카 공항의 바커 격납고에서 열린 350명 초대 전용 이벤트에서 공식적으로 공개되었다.
2007년 8월 Eberhard는 이사회로부터 CEO 직위에서 물러나도록 요청받았다.
Eberhard는 2008년 1월 회사를 떠나기 전에 "기술 대표"라는 직함을 맡았다.
회사의 전기 엔지니어링 부사장을 역임 한 공동 창립자 Marc Tarpenning도 2008년 1월 회사를 떠났다.
2007년 8월 Michael Marks가 임시 CEO로 취임했고, 2007년 12월 Ze'ev Drori가 CEO 겸 사장이 되었다.
Musk는 2008년 10월 Drori를 CEO로 계승했다.
Tesla는 2008년 로드스터 생산을 시작했다.
2009년 1월까지 Tesla는 1억 8,800만 달러를 모금하고 147대의 자동차를 납품했다.
미화 80억 달러의 첨단 기술 차량 제조 대출 프로그램의 일부인 이 자금은 Model S 세단의 엔지니어링 및 생산과 상업용 파워 트레인 기술 개발을 지원했다.
IPO, Model S and Model X (2010–2015)
2010년 5월, Tesla는 캘리포니아 프리몬트에 있는 Tesla 공장을 4,200만 달러에 매입하고 2010년 10월 모델 S를 생산할 시설을 열었다.
다음 달인 2010년 6월 29일, Tesla Motors는 1956년 Ford Motor Company가 IPO를 시작한 이후 처음으로 미국 자동차 회사 인 NASDAQ에서 기업 공개 (IPO)를 시작했다.
이 회사는 주당 17.00달러에 보통주 1,330만 주를 발행하여 2억 2600만 달러를 모금했다.
2012년 1월에 Tesla는 로드스터 생산을 중단했고 6월에는 두 번째 차인 Model S 럭셔리 세단을 출시했다.
Model S는 2013년 올해의 모터 트렌드 카를 포함 해 2012년과 2013년에 여러 자동차 상을 수상했으며 노르웨이 신차 판매 목록에서 1위를 달성하면서 한 국가의 월간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한 최초의 전기 자동차가 되었다.
Model S는 2015년과 2016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린 플러그인 전기 자동차였다.
Tesla는 2014년에 운전자 보조 시스템 인 Autopilot을 발표했다.
그해 9월 모든 Tesla 자동차는 이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센서와 소프트웨어를 탑재하기 시작했으며 나중에는 "하드웨어 버전 1"또는 "HW1"이라고 한다.
2015년 4월 Tesla는 Powerwall 가정용 및 Powerpack 산업용 배터리 팩을 공개하며 에너지 저장 시장에 진출했다.
이 회사는 공개 일주일 만에 8억 달러 상당의 주문을 받았다.
테슬라는 2015년 9월 세 번째 차량인 럭셔리 SUV 모델 X를 출시했다.
이때 회사는 분기당 10,000대 이상의 차량을 판매했다.
SolarCity and Model 3 (2016–2018)
2016년 11월 Tesla는 SolarCity를 인수하여 태양광 발전 시장에 진출했다.
몇 달 후인 2017년 2월에 Tesla Motors는 확장된 사업의 범위를 더 잘 반영하기 위해 이름을 Tesla로 줄였다.
Tesla는 또한 자선 활동을 시작했다.
Tesla는 2017년 재해 복구 지역에 태양광 발전을 여러 번 기여했다.
특히 허리케인 마리아로 인한 피해 이후 푸에르토 리코의 한 병원에 전기를 복원하기 위해 태양열 플러스 저장 시스템을 설치했다.
2018년 7월, 회사는 네바다의 K-12 STEM 교육에 3,750만 달러를 기부했다.
2020년 1월, Tesla는 COVID-19 발병과 싸우기 위해 중국 CDC에 500만 위안 (723,000 달러)을 기부했다.
Tesla는 2017년 7월에 네 번째 차량 모델인 Model 3 세단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Model 3는 대중 시장을 위한 이전 Tesla 차량에 비해 저렴한 차량이었다.
기대가 높았고, 이로 인해 회사는 생산 속도를 높이려고 했다.
2017년 8월까지 모델 3의 예약 건수는 455,000건이었다.
롤아웃은 지연과 생산 문제로 어려움을 겪었다.
2018년 CEO Elon Musk는 Tesla를 비공개로 전환하는 것을 잠시 고려했다.
계획은 실현되지 않았고 성명은 많은 논란과 많은 소송을 일으켰다.
2018년 말까지 생산 문제가 해결되었고 Model 3는 올해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플러그인 전기 자동차로 선정되었다.
Global expansion (2019–present)
최근 몇 년 동안 회사는 전 세계적으로 생산 능력을 확장하고 있다.
Tesla는 2019년 중국 상하이에 미국 이외의 지역에 첫 번째 기가 팩토리를 열었다.
기가 상하이는 중국에서 외국 기업이 완전 소유 한 최초의 자동차 공장으로 6개월도 채 안되어 완공되었다.
이듬해 Tesla는 독일 베를린과 미국 텍사스에 새로운 기가 팩토리 건설을 시작했다.
2020년 3월, Tesla는 다섯 번째 차량 모델 인 Model Y 크로스 오버를 납품하기 시작했다.
2020년 1월 10일, Tesla는 시가 총액 860억 달러에 도달하여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 중 최고 평가 기록을 경신했다.
2020년 6월 10일 Tesla의 시가 총액은 BMW, Daimler 및 Volkswagen을 합친 시가 총액을 능가했다.
다음 달에 Tesla는 2,600억 달러의 가치에 도달하여 Toyota의 2,200억 달러를 넘어서 시가 총액 기준으로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자동차 제조업체가 되었다.
2020년 8월 31일, Tesla는 가치 상승에 따라 5대 1 주식 분할을 했다.
2019년 7월부터 2020년 6월까지 Tesla는 처음으로 4분기 연속 수익을 올렸으며 이를 통해 S&P 500에 포함될 수 있었다.
테슬라는 같은 해 12월 21일에 지수에 추가되었다.
투자자들이 이번 편입의 결과로 더 많은 주식을 매수하려 하자 J.P. Morgan의 Ryan Brinkman과 같은 일부 애널리스트들은 Tesla가 "극적으로"과대평가되었기 때문에 투자자들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제안했다.
2020년 테슬라의 주가는 740% 상승했고, 2021년 1월 26일 시가 총액은 8,480억 달러에 이르렀다.
이는 미국에서 5번째로 가치 있는 회사가 되었다.
2020년 10월 6일, Tesla는 Electrek에 자신의 PR 부서 (테슬라의 유럽 및 아시아 시장을 대표하는 소수의 PR 관리자를 제외하고)를 해체하여 이를 수행 한 최초의 자동차 제조업체가 되었다고 전했다.
Tesla는 2020년에 50만 대의 자동차를 생산한다는 목표를 달성했다.
2021년 2월, 테슬라가 암호 화폐 비트 코인에 약 15억 달러를 투자한 것으로 밝혀졌고, 회사는 곧 비트 코인을 지불 수단으로 받아들일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en.wikipedia.org/wiki/Tesla,_Inc.
2021.03.23 - [부자를 알라 - 인물편] - 일론 머스크 명언과 창조력의 원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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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공동창업자 일론 머스크에 대해궁금하신 분들은 위에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부자를 알라 > 부자를 알라 - 기업편'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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