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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2부부자를 알라/부자를 알라 - 기업편 2021. 4. 19. 01:14반응형
< 조직 구조 >
Tesla는 여러 면에서 독특한 회사이며 이러한 고유성은 조직 문화에도 확장된다.
특히 “Tesla는 이 규모의 대부분의 회사들과 달리 알려진 관리 구조가 없다. 조직 차트나 고위 리더의 공개 목록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Tesla의 조직 구조는 사업부 조직으로 분류 될 수 있다.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Tesla 조직 구조는 에너지, 엔지니어링 및 생산, HR 및 커뮤니케이션, 법률 및 재무, 영업 및 소프트웨어와 같은 여러 부서로 구성된다.
각 부서는 인공 지능 부사장 1명이 이끄는 소프트웨어 부서를 제외하고 여러 부사장이 이끌고 있다.
Tesla는 비슷한 규모의 다른 많은 회사에 비해 관료주의가 적어 사업부 조직 구조의 이점을 얻는다.
사업부 조직 구조는 또한 Tesla가 의사 결정 및 비즈니스 유연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면서 여러 관리 계층 간의 의사소통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위에 설명된 Tesla 조직 구조의 현재 패턴은 회사의 최근 경영진 변화의 결과다.
특히, Tesla의 글로벌 영업, 마케팅, 배송 및 서비스 담당 사장인 Jon McNeill이 2018년 2월 차량 서비스 Lyft Inc. 에 합류하기 위해 퇴사한 후 Tesla의 영업 부서는 CEO Elon Musk에게 직접 보고하기 시작했다.
Tesla 조직 구조는 훨씬 더 많은 변화를 겪고 있다.
CEO Elon Musk는 Tesla 미션이 “성공에 중요하지 않은 활동을 정리하고 합리적 기능을 결합하여 커뮤니케이션을 개선하기 위해 관리 구조를 평탄화한다”라고 말했다.
출처 - url.kr/z8gwl4
< 마케팅 전략 >
Tesla 마케팅 전략은 주로 유료 광고의 회피로 인해 USD0 (0 달러) 마케팅 전략으로 불렸다.
Tesla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 중점을 둔다.
최근 CEO 인 Elon Musk는 “Tesla는 광고와 홍보에 대해 거의 아무것도 말하지 않고 입소문에 크게 의존한다.”라고 자랑했다.
Global Equities Research의 보고서에 따르면 Tesla는 광고에 차량당 6달러만큼 작은 지출은 한다.
다음으로 가장 낮은 지출 회사는 Toyota이며 차량당 248달러를 지출한다.
이 회사는 매우 효과적인 PR 전략으로 광고 지출 부족을 보상한다.
Tesla의 마케팅, 판촉 및 광고 비용은 2017년 12월 31일, 2016년, 2015년에 각각 6650만 달러, 4800만 달러 및 583만 달러에 달했다.
Tesla 7ps의 마케팅은 다른 요소에 비해 마케팅 믹스의 제품 및 배치 요소에 더 많이 집중한다.
또한 마케팅 믹스의 제품 및 장소 요소가 Tesla 경쟁 우위의 주요 원천으로 채택되었다.
특히, Tesla는 빠르고 매력적으로 설계된 완전 전기 자동차를 생산한다.
또한, 이 회사는 자동차 대리점 및 유통 업체와 거래하지 않고 최종 사용자에게 직접 차량을 판매한다.
Tesla 타겟 시장 부문은 환경 문제와 CO2 배출의 부정적인 환경 영향에 무관심하지 않은 개인과 가정을 나타낸다.
Tesla는 전기 자동차를 구입하고 태양열 패널을 구매함으로써 환경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게 하기 위해 대상 고객 세분화의 생리적 요구에 효과적으로 관심을 끈다.
출처 - url.kr/upv6l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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