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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비앤비 2부*부자를 알라/부자를 알라 - 기업편 2021. 4. 17. 16:42반응형
< 에어비앤비 조직 구조 >
2008년 창립 이래 Airbnb 조직 구조는 빠른 속도로 비즈니스 성장에 적응하기 위해 여러 번 변경되었다.
또한 주택 임대를 넘어 경험, 모험 및 레스토랑 서비스를 포함하는 사업의 다각화는 조직 구조의 엄청난 변화를 필요로 했다.
효과적인 조직 구조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회사 전체에 정보의 신속한 흐름을 보장하는 것이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Airbnb CEO Brian Chesky는 Apple, Facebook, Google 및 Amazon의 경영진에게 회사를 더 잘 조직하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구했다.
이 회사의 최근 기업 구조 조정은 새로운 비즈니스 개발 팀에 더 많은 의사 결정 권한을 부여했다.
Holacracy는 Airbnb 조직 구조의 중요한 특징이다.
Holacracy는 "권력이 조직 전체에 분산되어 개인과 팀이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자유를 제공하는 동시에 조직의 목적에 부합하는"조직 구조의 한 유형으로 설명할 수 있다.
또한 Airbnb 조직 구조는 상호 지원 매트릭스 구조라고도 볼 수 있다.
Airbnb 기업 구조는 최대 10명의 여러 소규모 팀을 통합한다.
팀원이 능력이나 리소스가 필요한 경우 이를 보유한 다른 팀에게 공유 또는 협력을 요청할 수 있다.
즉, 별도의 아이덴티티로 운영되는 것이 아니라 글로벌 숙박 사 내 개별 그룹이 서로 협력하고 지원하며, 이 기능은 Airbnb 기업 구조의 주요 장점 중 하나로 이야기할 수 있다.
< 마케팅 전략 >
Airbnb 브랜드 제의는 여행, 커뮤니티, 사람, 경험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이 제의는 에어 비앤비 마케팅 전략의 핵심이다.
Airbnb 마케팅 전략은 다음 세 가지 원칙을 기반으로 한다.
1. 성공적인 브랜드 파트너십
이 여행사는 글로벌 브랜드 노출을 달성하고 소셜 미디어에 입소문을 내기 위해 다른 브랜드와 상호 이익이 되는 다양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성공적인 Airbnb 파트너십 목록에는 KLM Royal Dutch Airlines, 영국 서점 체인 Waterstones 및 심지어 프랑스 정부가 포함된다.
2. 유명인 지지 및 사회적 영향력
air bnb는 유명인의 서비스 사용을 신속하게 활용했다.
air bnb를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한 유명인 목록에는 Mariah Carey, Grande, Lady Gaga, Britney Spears, Channing Tatum 등이 있다.
이 회사는 언론인, 블로거, 유튜버, 팟 캐스터, 인스타그램 스타와 같은 소셜 미디어 영향력 있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홍보 스탠드를 시작하는데도 효과적이었다.
예를 들어, Airbnb는 2015년 런던에서 주택 공유를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규칙을 기념하기 위해 템즈강을 따라 풀사이즈 플로팅 사이즈를 항해했다.
이 특정 캠페인은 Airbnb 브랜드 인지도 수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영국에서 수백 개의 언론 보도를 생성했다.
3. 지역 사회 개발 및 강화
초기부터 글로벌 서비스 중개 회사인 air bnb는 호스트와 게스트 즉 두 유형의 고객으로 구성된 지역사회 개발에 집중했다.
Airbnb는 지역사회에 정기적인 커뮤니케이션, 상세한 프로필 및 강력한 리뷰를 권장한다.
출처 - url.kr/tvkdg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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