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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2부 *부자를 알라/부자를 알라 - 기업편 2021. 4. 17. 08:02반응형
< 스타벅스 조직문화 >
스타벅스의 조직 문화는 전임 CEO 하워드 슐츠의 가치와 원칙을 기반으로 한다.
스타벅스의 조직 문화는 다음 네 가지 핵심 요소를 통합한다.
1. 직원과 그들의 기여의 가치를 둔다
스타벅스에서 직원은 파트너라고 하며 경쟁적인 보상 패키지를 통해 회사에서 관리한다.
예를 들어, 스타벅스는 미국의 파트 타임 직원에게도 스톡 옵션과 건강 보험을 제공한다.
더욱이 "세계 금융 위기가 절정에 이르렀을 때, 다른 회사들이 가능한 한 HR 비용을 절감하고 있었을 때 스타 벅스는 커피 시음 및 궁극적으로 고등 교육 기관에서 학점을 받을 수 있는 과정을 포함한 직원 교육에 투자했다."
2. 직원들 간의 긴밀한 유대감 존재
이 회사는 비즈니스에 대한 관계 중심의 접근 방식을 굳게 믿고 매장 직원 간의 긴밀한 유대를 형성하도록 장려한다.
이를 통해 스타벅스 매장의 쾌적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에 기여하여 고객이 혼자 또는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있는 '제3의 장소'로서의 역할을 효과적으로 강화한다.
3. 포용과 다양성의 문화
세계 최대의 커피 소매 업체인 스타벅스는 광범위한 직원 배경을 대표하는 8개의 다양한 파트너 네트워크를 운영한다.
스타벅스는 US Business Leadership Network에서 2014년 올해의 장애인 고용주로 선정되었다.
또한 2015년 장애인 평등 지수 및 인권 캠페인 (HRC) 2015 기업 평등 지수에서 최대 100점을 받았다.
4. 탁월한 고객 서비스 제공에 대한 자부심
스타벅스는 탁월한 고객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적용하여 경쟁 우위의 견고한 기반 중 하나이며 이는 스타벅스 조직 문화에 크게 반영된다.
직원 기여도, 직원 간의 긴밀한 유대감, 포용 문화 및 다양성과 같은 위에 나열된 스타벅스 조직 구조의 다른 핵심 요소는 직원들이 탁월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출처 - url.kr/gmivfk
출처 - https://url.kr/ad7tox < 마케팅 >
스타벅스 마케팅 전략은 다음 원칙을 기반으로 한다.
1. 마케팅 믹스의 제품 및 배치 요소에 중점
마케팅 믹스는 제품, 장소, 가격, 판촉, 프로세스, 사람 및 물리적 증거의 7 가지 요소로 구성된다.
기업은 비즈니스 전략에 따라 경쟁 우위의 원천으로 하나 또는 두 가지 요소에 집중하기로 선택한다.
따라서 스타 벅스 마케팅 믹스는 고품질의 식음료를 제공하고 각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제품 요소에 중점을 둔다.
마케팅 믹스의 장소 요소는 매장이 일반적으로 트래픽이 많고 눈에 잘 띄는 위치에 위치한다는 점에서 스타 벅스 경쟁 우위의 추가 소스를 나타낸다.
2. 고객 세분화 및 프리미엄 고객 부분 타겟팅
세계 최대의 커피 소매 업체는 스타벅스 제품의 값 비싼 가격을 정기적으로 소비할 수 있는 중상류층 남성과 여성을 대상으로 한다.
이 회사는 모노 세그먼트, 적응형 및 대기 제품 포지셔닝 기술을 사용하여 대상 고객 세분화의 필요와 요구에 어필한다.
3. 여러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통합 적용
스타벅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믹스는 인쇄 및 미디어 광고, 판매 프로모션, 이벤트 및 경험, 홍보 및 직접 마케팅과 같은 다양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합 방식으로 활용하여 마케팅 메시지를 대상 고객 세그먼트에 전달한다.
4. 위의 조치 및 계획 구현하기 위해 마케팅 예산을 지속적으로 늘림
스타벅스는 수년 동안 지속적으로 마케팅 예산을 늘려 왔다.
스타벅스 마케팅 비용은 2016년, 2015년, 2014년에 각각 미화 378.7백만 달러, 3억 5,150만 달러 및 3억 1,550만 달러를 기록했다.
여기에는 2016년, 2015년, 2014년에 각각 총 2억 4,860만 달러, 2억 2,790만 달러, 1억 9,900만 달러의 광고비가 포함된다.
출처 - url.kr/ztyis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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