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월마트 2부
    부자를 알라/부자를 알라 - 기업편 2021. 5. 3. 02:29
    반응형

    < 월마트 조직구조 >

    Walmart는 계층적 기능 조직 구조를 가지고 있다.

     

    Walmart의 조직 구조는 회사 규모가 매우 크기 때문에 매우 계층적이다.

     

    이 회사는 전 세계적으로 약 220만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므로 

     

    이렇게 많은 직원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월마트의 대안적인 조직 구조가 없다.

     

    계층 구조 기능은 조직 구조 전체에서 명령 및 권한의 수직선을 이야기한다.

     

    예를 들어 CEO를 제외한 모든 직원은 직속 상사가 있다.

     

    회사 경영진의 최고 수준에서 오는 지침과 명령은 중간 관리자를 통해 Walmart 매장의 평범한 직원에 이르기까지 구현된다.

     

    반면에 회사 조직 구조의 기능 구조 기능은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직원 그룹이 포함된다.

     

    예를 들어, Walmart에는 인사 관리 부서가 있다.

     

    이 회사는 또한 정보 기술 기능 부서와 마케팅 기능 부서 등 여러 가지 기능 부서들로 나뉘어 있다.

     

    출처- "https://url.kr/vqgyzf"

     

    Walmart의 계층적 기능 조직 구조의 주된 효과기업 관리자가 전체 조직에 쉽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회사의 본사에서 개발한 새로운 정책과 전략은 지역 관리자에게 직접 전달되어 매장 관리자에게 전달된다.

     

    이러한 방식으로 Walmart의 계층적 기능 조직 구조를 통해 효과적인 모니터링 및 제어가 이루어진다.

     

    그러나 이 기업 구조의 단점은 조직의 유연성을 최소한으로 지원한다는 것이다.

     

    조직 구조의 낮은 계층은 Walmart 본사의 중간 관리자와 기업 관리자가 관련된

     

    "너무 긴" 커뮤니케이션 및 승인 프로세스로 인해 비즈니스 관행을 쉽게 조정할 수 없다.


    <  조직 문화 >

     

    Walmart의 조직 문화에는 네 가지 주요 구성 요소가 있다.

     

    이러한 구성 요소는 직원의 행동을 안내하여 소비자에게 소매 서비스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때 가치를 추가할 수 있는 조직의 역량을 결정한다.

     

    문화적 요소는 또한 Walmart의 신념으로 식별된다.

     

    1. 고객 서비스

     

    고객 서비스 측면에서 회사는 고객을 우선시한다.

     

    2. 개인에 대한 존중

     

    Walmart는 또한 비즈니스 성공에 대한 각 직원의 기여도를 인정한다.

     

    3. 우수성을 위한 노력

     

    회사는 개별 작업자, 팀 및 전체 조직의 성과에서 우수성을 위해 노력한다.

     

    4. 진실성 

     

    진실성 유지 측면에서 Walmart는 의사 결정 과정에서 정직성, 공정성 및 공평성의 미덕을 장려한다.

    출처- Youtube channel "Walmart Connect"

    < 마케팅 >

     

    Walmart 마케팅 예산은 2015 회계 연도 및 2014 회계 연도에 모두 24억 달러, 2013 회계 연도에 23억 달러이다.

     

    이 기금은 인쇄 및 미디어 광고, 바이러스 성 마케팅, 판매 프로모션, 이벤트 및 경험, 홍보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믹스의 다이렉트 마케팅 구성 요소를 포함하는 Walmart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믹스에 투자된다.

     

    Advertising

    전통적으로 인쇄 및 미디어 광고는 수년 동안 Walmart 마케팅 전략의 핵심이었으나

     

    2015년에 Walmart 부사장 Wanda Young은 인쇄 광고에서 모바일 마케팅 캠페인으로 주요 초점을 전환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러한 월마트 마케팅 전략의 변화는 일반 젊은이들과 특히 밀레 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할 것으로 예상됐다.

     

    바이럴 마케팅은 다양한 수준의 성공으로 Walmart에서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는 또 다른 방법이다.

     

    예를 들어 2014년에 공개된 Walmart 마케팅 동영상 'Work is a Beautiful Thing : Meet Patrick'은 수천 건의 긍정적인 댓글과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분명한 긍정적인 영향으로 단 6일 만에 12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Walmart는 여전히 인쇄 및 미디어 광고를 상당 부분 사용하고 있으며 회사는 대상 고객층에게 인기 있는 신문, 잡지 및 TV 채널에 광고를 게재 중이다.

     

    Sales Promotion

    Walmart는 판매 프로모션을 광범위하게 사용한다.

     

    소매상은 공휴일 전후 및 기타 기억에 남는 날에 판매 프로모션과 함께 정기적으로 계절별 판매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특히, 블랙 프라이데이는 매년 수백만명의 고객이 간절히 기대하는 월마트의 대규모 판매 프로모션 날이다.

     

    Walmart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판매 프로모션 제안이 발표되는 공식 웹 사이트에 Daily Savings Center 섹션을 유지했다.

     

    판매 촉진은 또한 Sam ’s Club 사업 부문의 판매를 증가시키는 효과적인 도구로 채택되었다.

     

    특히, Sam ’s Club 팀이 멤버십을 더욱 보람 있게 만드는 데 중점을 두어 순매출 580억 달러와 멤버십 수입이 10% 이상 증가했다.

     

    출처-url.kr/k1v93e

    반응형

    '부자를 알라 > 부자를 알라 - 기업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이키 2부  (0) 2021.06.10
    나이키  (0) 2021.06.08
    월마트 역사 2부  (0) 2021.05.02
    월마트 1부  (0) 2021.05.01
    LVMH 모엣 헤네시·루이 비통 *  (0) 2021.04.2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