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마트 역사 2부부자를 알라/부자를 알라 - 기업편 2021. 5. 2. 09:35반응형
월마트 역사 2부
2005–2010: Initiatives
2005년 11월, 월마트는 이전에는 부족했던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고 전반적인 환경 기록을 개선하기 위한 몇 가지 환경 대책을 발표했다.
CEO인 Lee Scott은 Walmart의 목표가 "환경을 보호하는 좋은 관리자"가 되어 궁극적으로 재생 가능한 에너지 원만 사용하고 폐기물을 전혀 발생시키지 않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또한 풍력 터빈, 태양 광 태양열 패널, 바이오 연료 가능 보일러, 수랭식 냉장고 및 건식 조경 정원을 갖춘 3개의 새로운 실험용 매장을 설계했다.
이 시기에 Walmart는 포장 및 에너지 비용을 줄이면서 유기농 우유의 최대 판매자이자 세계에서 가장 큰 유기농 면화 구매자가 되었다.
2007년에 회사는 외부 컨설턴트와 협력하여 전체적인 환경 영향을 발견하고 개선할 영역을 찾았다.
Walmart는 Texas Retail Energy에 자체 전기 회사를 설립하여 도매가격으로 구입 한 저렴한 전력을 매장에 공급할 계획을 했다.
이 새로운 벤처를 통해 회사는 연간 1,500만 달러를 절약했고
향후 텍사스 소비자에게 전기를 판매할 수 있는 기반과 인프라를 마련했다.
2006년 월마트는 보다 풍요로운 쇼핑객을 포함한 다양한 인구 통계에 어필하기 위해 미국 매장을 리모델링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계획의 일환으로 이 회사는 고급 전자 제품, 보석류, 값 비싼 와인 및 스시 바를 포함하는 새로운 매장을 텍사스 주 플라노에 오픈했다.
2007년 9월 12일, 월마트는 1988년부터 사용했던 "항상 저렴한 가격, 항상"을 대신하여 "돈을 절약하고 더 나은 삶을 누려라."라는 슬로건으로 새 광고를 도입했다.
2008년 6월 30일, Walmart는 로고에서 하이픈을 제거하고 별을 햇살, 꽃 또는 별과 유사한 Spark 기호로 대체했다.
2009년 3월 20일, 월마트는 모든 정규 및 시간제 근로자에게 총 9억 3360만 달러의 보너스를 지급한다고 발표했다.
전반적으로 경제가 계속 불황 상태에 있는 동안 월마트는 2009년 1월 31일로 끝나는 회계 연도의 순 매출액이 4,012억 달러로 전년 대비 7.2% 증가한 견고한 재무 수치를 보고했다.
2010년 2월 22일 회사는 비디오 스트리밍 회사 Vudu, Inc. 를 약 1억 달러에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2011–2019
Walmart의 트럭 차량은 매년 수백만 마일을 기록하고 있으며 회사는 2005 년과 2015 년 사이에 차량의 효율성을 두 배로 높일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2011년 1월, 월마트는 5년 동안 매장 브랜드의 영양가를 개선하고 소금과 설탕의 양을 점진적으로 줄이고 트랜스 지방을 완전히 제거하는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월마트는 또한 영양 문제와 관련하여 공급 업체와 협상하고, 전체 식품 및 야채 가격을 낮추고, 슈퍼마켓이 없는 소위 "음식 사막"이라고 하는 저소득 지역에 매장을 열겠다고 약속했다.
2011년 4월 23일, 회사는 고객이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특정 품목을 주문할 수 있는 새로운 "Walmart To Go"택배 시스템을 테스트한다고 발표했다.
초기 테스트는 캘리포니아 주 산호세에서 이루어졌고 회사는 배송 시스템이 전국적으로 출시될 것인지 아직 밝히지 않았다.
2012년 11월 14일 Walmart는 Goodies라는 첫 번째 메일 구독 서비스를 시작했다.
고객은 매월 5 ~ 8개의 배달된 식품 샘플에 대해 월 구독료 $7$7을 지불하므로 새로운 식품을 맛볼 수 있다.
이 서비스는 2013년 말에 중단되었다.
2013년 8월, 회사는 케냐에 기반을 둔 슈퍼마켓 체인 인 Naivas의 대다수 지분을 인수하기 위한 협상 중이라고 발표했다.
2014년 6월 일부 월마트 직원은 더 높은 임금을 요구하며 미국의 주요 도시에서 파업에 돌입했다
2015년에 월마트는 142MW 용량의 미국 최대 태양광 상업용 생산 업체였으며 17개의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2016년 1월 15일 Walmart는 2016년에 269개의 매장을 폐쇄하여 16,000명의 근로자에게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발표했다.
폐쇄 예정인 이 매장들 중 145개가 미국에 있었다 (월마트 미국 매장 150개, 월마트 인터내셔널 매장 115개, 샘스 클럽 4개).
이러한 미국 매장의 95%는 평균적으로 다른 Walmart 매장에서 10 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었고
269개 매장은 회사 전체 면적과 매출의 1% 미만을 차지했다.
2011년부터 시범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월마트 익스프레스의 102개 지점이 모두 폐쇄되었다.
Walmart는 "Supercenter 강화, Neighborhood Markets 최적화,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 성장 및 고객 픽업 서비스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6년 8월 8일, 월마트는 전자 상거래 웹 사이트 인 Jet.com을 33억 달러에 인수하는 계약을 발표했다.
인수는 현금으로 30억 달러를 지불하고 Jet.com 경영진을 위한 인센티브 보너스 계획의 일환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월마트 주식에 추가로 3억 달러를 투자하도록 구성되었다.
2017년 2월 15일, Walmart는 약 5100만 달러에 선도적인 온라인 아웃 도어 소매업 체인 Moosejaw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2017년 6월 16일 Walmart는 패션 보유를 확대하기 위해 남성 의류 회사 인 Bonobos를 3억 1천만 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2017년 9월 29일, Walmart는 기술 기반의 브루클린에 있는 당일 및 라스트 마일 배송 회사인 Parcel을 인수했다.
인수 발표로 월마트 주가는 1% 이상 상승했다.
2017년 12월 6일 Walmart는 2018년 2월 1일부터 회사 이름을 Wal-Mart Stores, Inc. 에서 Walmart Inc.로 변경한다고 발표했다.
2018년 1월 11일, 월마트는 멤피스, 휴스턴, 시애틀 등 도시에 있는 63개의 Sam 's Club 지점이 폐쇄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일부 상점은 직원에게 알리지 않고 이미 청산되었다.
일부 직원은 1월 11일에 전달된 회사 전체 이메일을 통해 알게 되었다.
63개 매장은 모두 1월 11일 오전 샘스 클럽 웹 사이트에서 사라졌다.
2018년 3월 월마트는 2인용으로 설계된 Blue Apron으로 가격이 책정된 모든 매장에서 자체 브랜드의 식사 키트를 생산한다고 발표했다.
월마트는 넷플릭스 및 아마존과 경쟁하기를 희망하며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에 진입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들은 저비용 구독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개발을 돕기 위해 전 Epix CEO 인 Mark Greenberg의 도움을 받았다.
2018년 9월 Walmart는 코미디언 및 토크쇼 진행자 Ellen DeGeneres와 제휴하여 EV1이라는 새로운 브랜드의 여성 의류 및 액세서리를 출시했다.
2019년 5월 Walmart는 최소 구매 금액이 $35 이상이면 22만 개 이상의 품목에 대해 무료 1일 배송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계획은 라스베이거스와 피닉스 지역에서 처음 시작되었다.
2019년 9월 월마트는 고객이 1차 진료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의료 쇼핑몰'인 최초의 헬스 센터를 열었다.
(시력 검사, 치과 검사 및 근관, 실험실 작업, X- 레이 및 EKG, 상담, 피트니스 및 다이어트 수업)
보험이 없는 경우 가격은 연간 신체검사의 경우 $30, 상담 세션의 경우 $45이다.
건강 관리 이니셔티브를 계속하면서 그들은 서비스를 확장하기 위해 아칸소 주 스프링 데일에 2,600평방 피트의 건강 및 웰니스 클리닉 프로토 타입을 열었다.
2019년 10월부터 Walmart는 모든 활어 및 수생 식물 판매를 중단했다.
2020s: Continuing growth and development
2020년은 다른 많은 회사들과 마찬가지로 매우 비 정통적이고 특이한 상황에서 시작되었다.
대부분은 점포 폐쇄, 제한된 점유 및 고용, 사회적 거리두기 프로토콜이 코로나 바이러스 (COVID-19) 유행병으로 인하여 시작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20년 3/4분기인 10월 31일까지 월마트는 1,347억 달러의 매출을 보고 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5.2% 증가했다.
2020년 12월 Walmart는 고객이 온라인, 매장 또는 타사 공급 업체에서 구매 한 제품의 반품을 예약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 인 Carrier Pickup을 출시했다.
2021년 1월 Walmart는 벤처 파트너 인 Ribbit Capital과 함께 핀 테크 스타트 업을 시작하여 소비자와 직원에게 금융 상품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2021년 2월 Walmart는 온라인 마케팅 기능을 확장하기 위해 자동화를 사용하여 디지털 광고를 만드는 Thunder Industries의 기술을 인수했다.
반응형'부자를 알라 > 부자를 알라 - 기업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이키 (0) 2021.06.08 월마트 2부 (0) 2021.05.03 월마트 1부 (0) 2021.05.01 LVMH 모엣 헤네시·루이 비통 * (0) 2021.04.26 테슬라 2부 (0) 2021.0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