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타벅스 1부
    부자를 알라/부자를 알라 - 기업편 2021. 4. 17. 06:03
    반응형

    스타벅스

    Starbucks Corporation은 워싱턴 주 시애틀에 본사가 있는 미국의 다국적 커피숍 및 로스터리 매장 체인이다.

     

    세계 최대의 커피 전문점 체인인 스타벅스는 미국의 두 번째 커피 문화 물결을 대표하는 것으로 보인다.

     

    2020년 초 현재 이 회사는 70개 이상의 국가에서 전 세계 30,000개 이상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 센터에 본사가있는이 회사는 1971년 시애틀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에서 Jerry Baldwin, Zev Siegl, and Gordon Bowker에 의해 설립되었다.

     

    1980년대 말, 그들은 회사를 Howard Schultz에게 매각했다.

     

    Schultz는 이탈리아 밀라노로 출장을 다녀온 후 원두 가게를 에스프레소 기반 음료를 제공하는 커피숍으로 만들기로 결정했다.

    출처 - https://url.kr/ue1s5w

     

    그는 1986년부터 2000년까지 최고 경영자로서 처음으로 재임하면서 처음에는 시애틀에서, 그다음에는 미국 서부 해안에서 프랜차이즈를 공격적으로 확장했다.

     

    중서부와 브리티시 컬럼비아로의 확장과 함께 초기 경제 침체에도 불구하고 스타벅스는 1990년대 초에 널리 알려진 일련의 커피 전쟁을 통해 캘리포니아에 진출하면서 활력을 되찾은 번영을 경험했다.

     

    Schultz는 5년 동안 회사를 운영한 Orin Smith의 뒤를 이어 스타벅스를 공정 무역 커피 분야의 대형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매출을 50억 달러로 늘렸다.

     

    Jim Donald는 2005년부터 2008년까지 CEO로 재직하면서 대규모 수익 확장을 조율했다.

     

    Schultz는 2008년 금융 위기 중반에 CEO로 돌아 왔고 이후 10년 동안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제품을 확장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중심으로 재편했다.

     

    Kevin Johnson은 Schultz가 사임한 2017년 이후 회사의 최고 경영자로 재직하고 있다.

     

    많은 스타벅스 매장에서 미리 포장 된 식품, 페이스트리, 뜨겁고 차가운 샌드위치, 머그와 텀블러를 포함한 음료 용기를 판매한다.

     

    또한 맥주, 와인 및 애피타이저를 ​​제공하는 여러 "Starbucks Evenings" 장소가 있다.

     

    스타벅스 브랜드 커피, 아이스크림 및 병에 든 차가운 커피 음료는 미국 및 기타 국가의 식료품 점에서도 판매된다.

     

    2010년에 스타벅스는 단일 원산지 커피와 고급 커피숍을 위한 Starbucks Reserve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스타벅스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시음실과 43개의 커피 바를 갖춘 6개의 roastery를 운영하고 있다.

     

    2019년 11월 Chicago's Magnificent Mile에 문을 연 최신 로스터리 매장은 세계에서 가장 큰 스타벅스이다.

     

    스타벅스 프랜차이즈는 상당한 브랜드 충성도, 시장 점유율 및 회사 가치를 지배했다.


    지금의 스타벅스를 만든 하워드 슐츠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

     

    2021.04.16 - [부자를 알라 - 인물편] - 하워드 슐츠

     

    하워드 슐츠

    하워드 슐츠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는 미국 사업가이다. 그는 1986년부터 2000년까지 Starbucks Coffee Company의 회장 겸 CEO로 재직했으며 2008년부터 2017년까지 다시 활동했다. 2006년에 Howard Schultz..

    sucessecret.tistory.com


    스타벅스의 역사

    Founding

    최초의 스타벅스1971년 3월 30일 워싱턴 시애틀에서 개장했다.

     

    샌프란시스코 대학교 재학 중에 만난 세 파트너 영어 교사 Jerry Baldwin, 역사 교사 Zev Siegl, 작가 Gordon Bowker는 커피 로스팅 기업가 Alfred Peet가 자신의 로스팅 스타일을 가르친 후 고품질 커피 원두와 장비를 판매하는 것에 영감을 받았다.

     

    Bowker는 Bowker가 광고 대행사를 소유한 Terry Heckler가 "st"로 시작하는 단어가 강력하다고 생각했다고 회상했다.

     

    창립자들은 "st"로 시작하는 단어 목록을 브레인스토밍하고 결국 Cascade Range의 광산 마을 인 "Starbo"에 착륙했다.

     

    그곳에서 그룹은 모비딕 (Moby-Dick)이라는 책에 나오는 수석 동료의 이름"스타벅"을 기억했다.

     

    Bowker는 "Moby-Dick은 Starbucks와 직접 관련이 없다. 사운드가 의미가 있는 것처럼 보였다."라고 말했다.

     

    최초의 스타벅스 매장은 1971년부터 1976년까지 시애틀의 2000 Western Avenue에 위치했다.

     

    이 카페는 나중에 1912년 파이크 플레이스로 이전되었다.

     

    이 기간 동안 회사는 볶은 전체 커피 원두만 판매했으며 아직 판매 할 커피를 추출하지 않았다.

     

    운영 첫해에 그들은 Peet's에서 생두를 구입 한 다음 재배자로부터 직접 구입하기 시작했다.

    Starbucks Development since 2005 / 출처-url.kr/hbugn7

    Sale and expansion

    1984년 Jerry Baldwin이 이끄는 스타벅스의 원래 소유자가 Peet's Coffee를 구입했다.

     

    1986년까지 이 회사는 시애틀에서 6개의 매장을 운영했고 에스프레소 커피 판매를 막 시작했다.

     

    1987년 원래 소유자스타벅스 체인전직 매니저 하워드 슐츠에게 매각했으며,

     

    그는 Il Giornale 커피 매장을 스타벅스로 리브랜딩하고 회사를 빠르게 확장하기 시작했다.

     

    같은 해 스타벅스는 시애틀 외곽에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 밴쿠버와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 있는 워터 프런트 스테이션에 첫 지점을 열었다.

     

    1989년까지 북서부와 중서부 전역에 46개의 스타벅스 매장이 있었으며 회사는 연간 907,185kg이상의 커피를 로스팅했다.

     

    1992년 6월 주식시장에 대한 최초 공모 (IPO) 당시 스타벅스는 140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었으며 매출은 7,350만 달러로 1987년 130만 달러에서 증가했다.

     

    이 시점까지 회사의 시장 가치는 2억 1100만 달러였다.

     

    매각 된 회사의 12% 부분은 약 2,500만 달러를 모금하여 향후 2년 동안 매장 수를 두 배로 늘릴 수 있었다.

     

    1992년 9월스타벅스의 주가는 70% 상승하여 전년도 주당 순이익의 100배 이상으로 상승했다.

     

    2013년 7월 매장 내 구매의 10% 이상이 스타벅스 앱을 통해 고객의 모바일 장치에서 이루어졌다.

     

    이 회사는 2013년 10월 "Tweet-a-Coffee"프로모션을 시작했을 때 다시 한번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했다.

     

    이 경우 프로모션에는 Twitter도 포함되었으며 고객은 두 가지를 모두 입력하여 친구를 위해 5달러의 기프트 카드를 구매할 수 있었다.

     

    조사 기관인 Keyhole은 캠페인의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했다.

     

    2013년 12월 미디어 기사에 따르면 27,000명이 참여했으며 미화 180,000달러를 구매했다.

     

    2018년 스타벅스는 매출 기준으로 미국 최대 기업 포춘 500대 기업 목록에서 132위를 차지했다.

     

    2019년 7월, 스타벅스는 "3분기 회계 순이익이 1년 전인 8억 5250만 달러 (주당 61 센트)에서 증가한 13억 7천만 달러 (주당 1.12 달러)"라고 보고했다.

     

    회사의 시장 가치 인 1,120억 달러는 2019년 중반에 41% 증가했다.

     

    3분기의 주당 순이익은 78센트로 예상치인 72센트보다 훨씬 많았다.

     

    COVID-19와 스타벅스의 영향을 받은 2020년 매출은 미주지역에서 6월 28일로 마감된 분기 동안 전년 동기 대비 38% 감소한 42억 달러를 기록했다.

     

    2020년 12월 스타벅스는 매장 수를 약 33,000개에서 2030년까지 약 55,000개로 늘릴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출처 - url.kr/hbugn7

    반응형

    '부자를 알라 > 부자를 알라 - 기업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어비앤비 1부  (0) 2021.04.17
    스타벅스 2부 *  (0) 2021.04.17
    구글 2부  (0) 2021.04.15
    구글의 역사 2부  (0) 2021.04.15
    구글 1부  (0) 2021.04.1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