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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 2부부자를 알라/부자를 알라 - 기업편 2021. 4. 13. 05:23반응형
< 마이크로소프트 조직 구조 >
Microsoft 조직 구조는 사업부 조직 구조로 분류할 수 있다.
2015년 6월 고위 경영진은 생산성 및 플랫폼 회사로서의 전략적 방향에 맞추기 위해 Microsoft 조직 구조의 변경을 발표했다.
이 구조 조정 계획으로 인해 2016 회계 연도에 약 7,400개의 직책이 없어졌다.
Microsoft 조직 구조의 현재 부서 패턴은 이러한 구조 조정 계획의 결과이다.
아래 그림과 같이 Microsoft 조직 구조는 엔지니어링 그룹 및 업무 기능 그룹에 따라 부서로 나뉜다.
구체적으로 엔지니어링 그룹을 기준으로 회사는 3개 사업부로, 업무 기능 별로는 9개 사업부로 나뉜다.
마이크로 소프트 조직 구조를 아래 그림에서 확인할 수 있다.
Microsoft 조직 구조의 최신 재구성 및 부서 조직 구조로의 전환은 비즈니스에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한다.
첫째, 새로운 조직 구조에서 엔지니어링 그룹의 책임자가 CEO Satya Nadella에게 직접 보고하여 신제품 개발 계획과 혁신 잠재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것은 짧은 시간에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시장에 소개할 수 있는 데 특히 중요하다.
또한 위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엔지니어링 그룹과 비즈니스 기능 간의 분명한 차이는 클라우드 및 인공 지능과 같은 엔지니어링 그룹의 비즈니스 방향에 대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초점을 나타낸다.
둘째, 조직 구조 조정은 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절차에서 관료주의를 상당히 제거하여 외부 시장의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비즈니스의 유연성을 높인다.
셋째, 이 계획은 약 7,400개의 직책을 제거하여 신제품 개발에 사용할 수 있는 상당한 양의 재정 자원을 절약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비즈니스의 경쟁력을 높였다.
Microsoft의 기업 문화의 또 다른 중요한 측면은 높은 수준의 역동성이다.
특히, CEO Satya Nadella는 전 세계적으로 Microsoft 운영의 단순화 및 직계[직층]의 간소화 계획을 계속하고 있으며 이러한 계획은 Microsoft 조직 문화에 더욱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 마케팅 전략 >
Satya Nadella를 CEO로 임명 한 이후, Microsoft 마케팅 전략은 경쟁 업체를 직접적으로 '공격'한 광고 유형을 버리는 '적대적'이 덜한 형태로 바뀌었다.
예를 들어 2012 년에 시작된 'Scroogled!'라는 마케팅 캠페인은 쇼핑과 관련된 검색 결과에 유료 광고를 표시하기로 한 Google의 결정에 대해 알려주었다.
일부 Google사용자가 Microsoft의 Bing 검색 엔진을 사용하도록 전환하기 위해 ‘Scroogled’가 출시되었지만 Nadella는 회사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이 캠페인과 기타 유사한 캠페인을 중단했다.
즉, 최고 직에 임명된 이후 Satya Nadella는 브랜드를 인간화하고 Microsoft의 마케팅 전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고객 중심 접근 방식을 취하는 데 주력해 왔다.
Microsoft의 판매 및 마케팅 비용은 2018년, 2017년 및 2016년 회계 연도에 각각 USD 17조 4,690억 달러, USD 15조 461억 달러 및 14조 6,350억 달러였다.
2018년 기술 대기업의 판매 및 마케팅 비용은 전년 대비 USD 20억 달러(13%) 증가했다.
Microsoft 마케팅 전략은 다음 원칙을 기반으로 한다.
1. 다양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통합된 마케팅 메시지 전달에 투자한다.
이 기술 대기업은 광고, 판매 프로모션, 이벤트 및 경험, 홍보, 직접 마케팅 및 개인 판매와 같은 다양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합 방식으로 사용하여 마케팅 메시지를 대상 고객 부분에 전달한다.
2. 마케팅 믹스의 제품 요소에 중점을 둔다.
Microsoft 마케팅 7P는 다른 요소에 비해 마케팅 믹스의 제품 요소에 더 많이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에 다국적 기술 기업은 브랜드와 관련된 고유 한 판매 제안으로 제품 및 서비스의 높은 수준의 사용자 편의성을 수용했다.
3. 효과와 효율성을 중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Microsoft 세분화 타겟팅 및 포지셔닝은 운영 효율성 속도와 기술 제품 및 서비스의 능력 그리고 고급 기 중요시하는 집단의 특정 그룹에 중점을 둔다.
출처- url.kr/m7g241
2021.04.12 - [부자를 알라 - 기업편] - 마이크로소프트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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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의 역사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위에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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