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마존 주식회사 2부
    부자를 알라/부자를 알라 - 기업편 2021. 4. 12. 06:53
    반응형

    < 아마존 조직 구조 >

    아마존 조직 구조 계층 구조로 분류할 수 있다. 

     

    고위 경영진에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중요 측면을 담당하며 아마존 CEO 제프 베조스에게 직접 보고하는 3명의 CEO 3명의 수석 부사장이 포함된다.


    아마존 조직 구조아래 그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an essays by John Dudovskiy from "research-methodology.net"


    아마존 조직 구조에는 다음 세 가지 주요 기능이 있다.

     

    1. 계층적 기업 구조

     

    아마존의 계층 구조는 엄청난 규모의 비즈니스로 인해 발전했다. 매출 기준 세계 최대 인터넷 소매 업체인 아마존은 전 세계적으로 647,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2. 비즈니스의 유연성

     

    큰 규모에도 불구하고 계층적 조직구조를 가진 다른 많은 회사와 달리 아마존은 외부 시장의 빈번한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유연함을 갖추었다. 

     

    또한 온라인 유통 거인이라 표현할 수 있는 아마존은 외부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를 주도하고 전자 상거래에 파괴적인 혁신을 일으켰으며 현재 글로벌 물류 산업에 파괴적인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이는 주로 아마존 창립자이자 CEO 인 제프 베조스의 비전 있고 효율적인 리더십 때문이다.

     

    아마존 조직 구조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측면을 다루는 많은 소규모 팀을 통합한다.

     

    아마존 설립자이자 CEO 인 제프 베조스는 '두 피자 규칙'을 도입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규칙에 따르면 회의는 피자 두 개만 먹을 수 있을 만큼 작은 팀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3. 최고 경영진의 안정성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인터넷 시장 아마존에서 조직구조의 안정성은 주요 기능 중 하나이다.

     

    "가장 중요한 파워 플레이어들 사이에서는 이직률이 거의 없으며, 그들 중 상당수가 수십 년은 아니더라도 수년간 회사에 근무했다."

     

    출처 - url.kr/9njufm


    아마존 주식회사의 역사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

     

    2021.04.12 - [부자를 알라 - 기업편] - 아마존 주식회사 1부

     

    아마존 주식회사 1부

    < 아마존 주식회사 > 아마존 주식회사는 워싱턴 주 시애틀에 본사를 둔 미국의 다국적 기술 회사로 전자 상거래, 클라우드 컴퓨팅, 디지털 스트리밍 및 인공 지능에 중점을 두었다. Google, Apple, Mic

    sucessecret.tistory.com


    출처- Annual Report (2018) Amazon Inc.

    <  마케팅 전략  >

     

    아마존 마케팅 전략은 다음 네 가지 요소가 있다.

     

    1. 가장 다양한 제품을 제공한다.

     

    매출 기준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인터넷 소매 업체인 아마존은 수억 개의 제품을 제공한다.

    아마존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대부분의 제품 중 58 % 는 타사 셀러가 제공한다.

     

    2. 고객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사용한다.

     

    아마존은 특히 개인 맞춤 추천과 최근 검색 기록을 통합하는 고급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다.

     

    3. 소규모에서 대규모로 쉽게 확장할 수 있다.

     

    전자 상거래 및 클라우드 컴퓨팅 회사는 소규모에서 대규모로 확장하는 데 경험과 역량을 갖추고 있다.

    이 요소는 새로운 비즈니스 부분을 탐색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4. 제휴

     

    현재까지 이 기술 대기업은 제휴 제품과 리소스를 최대한 활용하여 비즈니스의 수익에 기여했다.

     


    아마존 마케팅 전략은 다음 원칙들을 기반으로 한다.

     

    1. 아마존 7ps의 마케팅은 주로 마케팅 믹스의 제품 및 장소 요소에 중점을 둔다.

     

    미국에서만 수억 개의 제품을 제공하는 아마존 제품 범위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소매 업체 중에서 가장 광범위하다.

     

    또한 온라인 비즈니스 운영 특성에 따른 막대한 비용 절감으로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다.

     

    2. 아마존 세분화  타겟팅 및 포지셔닝 관행은 가장 광범위한 고객 부분을 타겟팅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아마존은 다중 세그먼트, 적응 형 및 예측 포지셔닝 기술을 적용하여 이를 수행한다.

     

    3. 아마존의 고유한 판매 제안은 경쟁력 있는 가격, 빠른 배송 및 탁월한 고객 서비스로 제공되는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통합한다.

     

    아마존은 이러한 독특한 판매 제안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메시지의 핵심에 배치한다.

     

    4. 아마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믹스는 인쇄 및 미디어 광고, 판매 프로모션, 이벤트 및 경험, 홍보 및 디렉트 마케팅을 통합한다.

     

    이 회사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인쇄 및 미디어 광고 및 판촉 요소에 특히 중점을 둔다.

     

     

     

    출처 - url.kr/w1x2ik

     

    반응형

    '부자를 알라 > 부자를 알라 - 기업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이크로소프트 역사 2부  (0) 2021.04.12
    마이크로소프트 1부  (0) 2021.04.12
    아마존 주식회사 1부  (0) 2021.04.12
    페이스북 2부  (0) 2021.04.11
    페이스북 1부  (0) 2021.04.11

    댓글

Designed by Tistory.